해당 Static Text의 ID를 변경하여 특정하고 OnInitDialog()에 다음 내용 추가
CFont font;
LOGFONT logfont;
::ZeroMemory(&logfont, sizeof(logfont));
logfont.lfHeight = 18;
font.CreateFontIndirect(&logfont);
GetDlgItem(IDC_STATIC_TITLE)->SetFont(&font);;
font.Detach();
버튼 캡션에 개행 넣기
// VDMachineDlg.h: 헤더 파일
//
#pragma once
#define COLA_PRICE 500
#define CIDAR_PRICE 600
#define FANTA_PRICE 700
#define WATER_PRICE 400
// CVDMachineDlg 대화 상자
class CVDMachineDlg : public CDialogEx
{
// 생성입니다.
public:
CVDMachineDlg(CWnd* pParent = nullptr); // 표준 생성자입니다.
// 대화 상자 데이터입니다.
#ifdef AFX_DESIGN_TIME
enum { IDD = IDD_VDMACHINE_DIALOG };
#endif
protected:
virtual void 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; // DDX/DDV 지원입니다.
// 구현입니다.
protected:
HICON m_hIcon;
// 생성된 메시지 맵 함수
virtual BOOL OnInitDialog();
afx_msg void OnSysCommand(UINT nID, LPARAM lParam);
afx_msg void OnPaint();
afx_msg HCURSOR OnQueryDragIcon();
DECLARE_MESSAGE_MAP()
public:
CString m_inputMoney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100()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500()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cola()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cidar()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fanta()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water();
CString m_staticNotice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return();
};
// VDMachineDlg.cpp: 구현 파일
//
#include "pch.h"
#include "framework.h"
#include "VDMachine.h"
#include "VDMachineDlg.h"
#include "afxdialogex.h"
#ifdef _DEBUG
#define new DEBUG_NEW
#endif
// 응용 프로그램 정보에 사용되는 CAboutDlg 대화 상자입니다.
class CAboutDlg : public CDialogEx
{
public:
CAboutDlg();
// 대화 상자 데이터입니다.
#ifdef AFX_DESIGN_TIME
enum { IDD = IDD_ABOUTBOX };
#endif
protected:
virtual void 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; // DDX/DDV 지원입니다.
// 구현입니다.
protected:
DECLARE_MESSAGE_MAP()
};
CAboutDlg::CAboutDlg() : CDialogEx(IDD_ABOUTBOX)
{
}
void CAboutDlg::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
{
CDialogEx::DoDataExchange(pDX);
}
BEGIN_MESSAGE_MAP(CAboutDlg, CDialogEx)
END_MESSAGE_MAP()
// CVDMachineDlg 대화 상자
CVDMachineDlg::CVDMachineDlg(CWnd* pParent /*=nullptr*/)
: CDialogEx(IDD_VDMACHINE_DIALOG, pParent)
, m_inputMoney(_T("0"))
, m_staticNotice(_T(""))
{
m_hIcon = AfxGetApp()->LoadIcon(IDR_MAINFRAME);
}
void CVDMachineDlg::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
{
CDialogEx::DoDataExchange(pDX);
DDX_Text(pDX, IDC_EDIT1, m_inputMoney);
DDX_Text(pDX, IDC_STATICNOTICE, m_staticNotice);
}
BEGIN_MESSAGE_MAP(CVDMachineDlg, CDialogEx)
ON_WM_SYSCOMMAND()
ON_WM_PAINT()
ON_WM_QUERYDRAGICON()
ON_BN_CLICKED(IDC_BUTTON100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100)
ON_BN_CLICKED(IDC_BUTTON500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500)
ON_BN_CLICKED(IDC_BUTTONCOLA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cola)
ON_BN_CLICKED(IDC_BUTTONCIDAR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cidar)
ON_BN_CLICKED(IDC_BUTTONFANTA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fanta)
ON_BN_CLICKED(IDC_BUTTONWATER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water)
ON_BN_CLICKED(IDC_BUTTONRETURN, &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return)
END_MESSAGE_MAP()
// CVDMachineDlg 메시지 처리기
BOOL CVDMachineDlg::OnInitDialog()
{
CDialogEx::OnInitDialog();
// 시스템 메뉴에 "정보..." 메뉴 항목을 추가합니다.
// IDM_ABOUTBOX는 시스템 명령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.
ASSERT((IDM_ABOUTBOX & 0xFFF0) == IDM_ABOUTBOX);
ASSERT(IDM_ABOUTBOX < 0xF000);
CMenu* pSysMenu = GetSystemMenu(FALSE);
if (pSysMenu != nullptr)
{
BOOL bNameValid;
CString strAboutMenu;
bNameValid = strAboutMenu.LoadString(IDS_ABOUTBOX);
ASSERT(bNameValid);
if (!strAboutMenu.IsEmpty())
{
pSysMenu->AppendMenu(MF_SEPARATOR);
pSysMenu->AppendMenu(MF_STRING, IDM_ABOUTBOX, strAboutMenu);
}
}
// 이 대화 상자의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 응용 프로그램의 주 창이 대화 상자가 아닐 경우에는
// 프레임워크가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.
SetIcon(m_hIcon, TRUE); // 큰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
SetIcon(m_hIcon, FALSE); // 작은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
// TODO: 여기에 추가 초기화 작업을 추가합니다.
CFont font;
LOGFONT logfont;
::ZeroMemory(&logfont, sizeof(logfont));
logfont.lfHeight = 18;
font.CreateFontIndirect(&logfont);
GetDlgItem(IDC_STATIC_TITLE)->SetFont(&font);;
font.Detach();
return TRUE; // 포커스를 컨트롤에 설정하지 않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.
}
void CVDMachineDlg::OnSysCommand(UINT nID, LPARAM lParam)
{
if ((nID & 0xFFF0) == IDM_ABOUTBOX)
{
CAboutDlg dlgAbout;
dlgAbout.DoModal();
}
else
{
CDialogEx::OnSysCommand(nID, lParam);
}
}
// 대화 상자에 최소화 단추를 추가할 경우 아이콘을 그리려면
// 아래 코드가 필요합니다. 문서/뷰 모델을 사용하는 MFC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
// 프레임워크에서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.
void CVDMachineDlg::OnPaint()
{
if (IsIconic())
{
CPaintDC dc(this); // 그리기를 위한 디바이스 컨텍스트입니다.
SendMessage(WM_ICONERASEBKGND, reinterpret_cast<WPARAM>(dc.GetSafeHdc()), 0);
// 클라이언트 사각형에서 아이콘을 가운데에 맞춥니다.
int cxIcon = GetSystemMetrics(SM_CXICON);
int cyIcon = GetSystemMetrics(SM_CYICON);
CRect rect;
GetClientRect(&rect);
int x = (rect.Width() - cxIcon + 1) / 2;
int y = (rect.Height() - cyIcon + 1) / 2;
// 아이콘을 그립니다.
dc.DrawIcon(x, y, m_hIcon);
}
else
{
CDialogEx::OnPaint();
}
}
// 사용자가 최소화된 창을 끄는 동안에 커서가 표시되도록 시스템에서
// 이 함수를 호출합니다.
HCURSOR CVDMachineDlg::OnQueryDragIcon()
{
return static_cast<HCURSOR>(m_hIcon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100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nt tempAfter = tempBefore + 1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100원이 투입되었습니다.");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500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nt tempAfter = tempBefore + 5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500원이 투입되었습니다.");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cola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f(tempBefore >= COLA_PRICE)
{
int tempAfter = tempBefore - 5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콜라가 나옵니다.");
}else
{
m_staticNotice = _T("돈이 부족합니다.");
}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cidar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f (tempBefore >= CIDAR_PRICE)
{
int tempAfter = tempBefore - 6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사이다가 나옵니다.");
}
else
{
m_staticNotice = _T("돈이 부족합니다.");
}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fanta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f (tempBefore >= FANTA_PRICE)
{
int tempAfter = tempBefore - 7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환타가 나옵니다.");
}
else
{
m_staticNotice = _T("돈이 부족합니다.");
}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water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int tempBefore = _ttoi(m_inputMoney);
if (tempBefore >= WATER_PRICE)
{
int tempAfter = tempBefore - 400;
m_inputMoney.Format(_T("%d"), tempAfter);
m_staticNotice = _T("물이 나옵니다.");
}
else
{
m_staticNotice = _T("돈이 부족합니다.");
}
UpdateData(false);
}
void CVDMachineDlg::OnBnClickedButtonreturn()
{
// TODO: 여기에 컨트롤 알림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.
UpdateData(true);
CString str = _T("원이 반환되었습니다.");
m_staticNotice = m_inputMoney + str;
m_inputMoney = _T("0");
UpdateData(false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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