라디오 버튼 체크상태 확인하기
((CButton*)GetDlgItem(IDC_RADIO1))->GetCheck()
// SimpleCalDlg.h: 헤더 파일
//
#pragma once
// CSimpleCalDlg 대화 상자
class CSimpleCalDlg : public CDialogEx
{
// 생성입니다.
public:
CSimpleCalDlg(CWnd* pParent = nullptr); // 표준 생성자입니다.
// 대화 상자 데이터입니다.
#ifdef AFX_DESIGN_TIME
enum { IDD = IDD_SIMPLECAL_DIALOG };
#endif
protected:
virtual void 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; // DDX/DDV 지원입니다.
// 구현입니다.
protected:
HICON m_hIcon;
// 생성된 메시지 맵 함수
virtual BOOL OnInitDialog();
afx_msg void OnSysCommand(UINT nID, LPARAM lParam);
afx_msg void OnPaint();
afx_msg HCURSOR OnQueryDragIcon();
DECLARE_MESSAGE_MAP()
public:
CString m_val1;
CString m_val2;
CString m_result;
afx_msg void OnBnClickedButton1();
CButton m_Radio;
};
// SimpleCalDlg.cpp: 구현 파일
//
#include "pch.h"
#include "framework.h"
#include "SimpleCal.h"
#include "SimpleCalDlg.h"
#include "afxdialogex.h"
#ifdef _DEBUG
#define new DEBUG_NEW
#endif
// 응용 프로그램 정보에 사용되는 CAboutDlg 대화 상자입니다.
class CAboutDlg : public CDialogEx
{
public:
CAboutDlg();
// 대화 상자 데이터입니다.
#ifdef AFX_DESIGN_TIME
enum { IDD = IDD_ABOUTBOX };
#endif
protected:
virtual void 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; // DDX/DDV 지원입니다.
// 구현입니다.
protected:
DECLARE_MESSAGE_MAP()
};
CAboutDlg::CAboutDlg() : CDialogEx(IDD_ABOUTBOX)
{
}
void CAboutDlg::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
{
CDialogEx::DoDataExchange(pDX);
}
BEGIN_MESSAGE_MAP(CAboutDlg, CDialogEx)
END_MESSAGE_MAP()
// CSimpleCalDlg 대화 상자
CSimpleCalDlg::CSimpleCalDlg(CWnd* pParent /*=nullptr*/)
: CDialogEx(IDD_SIMPLECAL_DIALOG, pParent)
, m_val1(_T(""))
, m_val2(_T(""))
, m_result(_T(""))
{
m_hIcon = AfxGetApp()->LoadIcon(IDR_MAINFRAME);
}
void CSimpleCalDlg::DoDataExchange(CDataExchange* pDX)
{
CDialogEx::DoDataExchange(pDX);
DDX_Text(pDX, IDC_EDITVAL1, m_val1);
DDX_Text(pDX, IDC_EDITVAL2, m_val2);
DDX_Text(pDX, IDC_EDITRESULT, m_result);
DDX_Control(pDX, IDC_RADIO1, m_Radio);
}
BEGIN_MESSAGE_MAP(CSimpleCalDlg, CDialogEx)
ON_WM_SYSCOMMAND()
ON_WM_PAINT()
ON_WM_QUERYDRAGICON()
ON_BN_CLICKED(IDC_BUTTON1, &CSimpleCalDlg::OnBnClickedButton1)
END_MESSAGE_MAP()
// CSimpleCalDlg 메시지 처리기
BOOL CSimpleCalDlg::OnInitDialog()
{
CDialogEx::OnInitDialog();
// 시스템 메뉴에 "정보..." 메뉴 항목을 추가합니다.
// IDM_ABOUTBOX는 시스템 명령 범위에 있어야 합니다.
ASSERT((IDM_ABOUTBOX & 0xFFF0) == IDM_ABOUTBOX);
ASSERT(IDM_ABOUTBOX < 0xF000);
CMenu* pSysMenu = GetSystemMenu(FALSE);
if (pSysMenu != nullptr)
{
BOOL bNameValid;
CString strAboutMenu;
bNameValid = strAboutMenu.LoadString(IDS_ABOUTBOX);
ASSERT(bNameValid);
if (!strAboutMenu.IsEmpty())
{
pSysMenu->AppendMenu(MF_SEPARATOR);
pSysMenu->AppendMenu(MF_STRING, IDM_ABOUTBOX, strAboutMenu);
}
}
// 이 대화 상자의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 응용 프로그램의 주 창이 대화 상자가 아닐 경우에는
// 프레임워크가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.
SetIcon(m_hIcon, TRUE); // 큰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
SetIcon(m_hIcon, FALSE); // 작은 아이콘을 설정합니다.
// TODO: 여기에 추가 초기화 작업을 추가합니다.
return TRUE; // 포커스를 컨트롤에 설정하지 않으면 TRUE를 반환합니다.
}
void CSimpleCalDlg::OnSysCommand(UINT nID, LPARAM lParam)
{
if ((nID & 0xFFF0) == IDM_ABOUTBOX)
{
CAboutDlg dlgAbout;
dlgAbout.DoModal();
}
else
{
CDialogEx::OnSysCommand(nID, lParam);
}
}
// 대화 상자에 최소화 단추를 추가할 경우 아이콘을 그리려면
// 아래 코드가 필요합니다. 문서/뷰 모델을 사용하는 MFC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
// 프레임워크에서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.
void CSimpleCalDlg::OnPaint()
{
if (IsIconic())
{
CPaintDC dc(this); // 그리기를 위한 디바이스 컨텍스트입니다.
SendMessage(WM_ICONERASEBKGND, reinterpret_cast<WPARAM>(dc.GetSafeHdc()), 0);
// 클라이언트 사각형에서 아이콘을 가운데에 맞춥니다.
int cxIcon = GetSystemMetrics(SM_CXICON);
int cyIcon = GetSystemMetrics(SM_CYICON);
CRect rect;
GetClientRect(&rect);
int x = (rect.Width() - cxIcon + 1) / 2;
int y = (rect.Height() - cyIcon + 1) / 2;
// 아이콘을 그립니다.
dc.DrawIcon(x, y, m_hIcon);
}
else
{
CDialogEx::OnPaint();
}
}
// 사용자가 최소화된 창을 끄는 동안에 커서가 표시되도록 시스템에서
// 이 함수를 호출합니다.
HCURSOR CSimpleCalDlg::OnQueryDragIcon()
{
return static_cast<HCURSOR>(m_hIcon);
}
void CSimpleCalDlg::OnBnClickedButton1()
{
UpdateData(true);
int temp1 = _ttoi(m_val1);
int temp2 = _ttoi(m_val2);
int result = 0;
if(((CButton*)GetDlgItem(IDC_RADIO1))->GetCheck())
{
result = temp1 + temp2;
}else
{
result = temp1 - temp2;
}
m_result.Format(_T("%d"), result);
UpdateData(false);
}
'프로그래밍 > MFC (C++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FC ] 통계 데이터 List Control (리스트 컨트롤) 에 로드하기 (2) | 2022.07.04 |
---|---|
MFC ] Class 를 이용한 음료수 자판기 (0) | 2022.07.04 |
MFC ] CString -> int 변환, int -> CString 변환 (0) | 2022.07.02 |
MFC ] 간단한 음료수 자판기 + Static Text 글씨 크기 키우기 + 버튼 캡션 개행(\n)하기 (0) | 2022.07.02 |
MFC ] 새 프로젝트 만들기, 환경설정 (0) | 2022.07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