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mm 은 Windows Multimedia의 약자로 해당 라이브러리의 API를 사용해 WAV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.
#include <windows.h>
#include <stdio.h>
// mmsystem.h 포함
#include <mmsystem.h>
// winmm.lib 링크
#pragma comment(lib, "winmm.lib")
int main() {
// wav 파일 경로
const char* filePath = "C:\\Users\\jo\\Downloads\\warning.wav";
// wav 파일 동기식 재생
MMRESULT result = PlaySound(filePath, NULL, SND_FILENAME);
if (!result) {
printf("PlaySound Error\n");
return 1;
}
printf("재생 종료\n");
// wav 파일 비동기식으로 1초간 재생
result = PlaySound(filePath, NULL, SND_FILENAME | SND_ASYNC);
Sleep(1000);
// 현재 재생중인 사운드를 중지
result = PlaySound(NULL, 0, 0);
// wav 파일 루프 재생, 브금
result = PlaySound(filePath, NULL, SND_FILENAME | SND_ASYNC);
(void)getchar();
return 0;
}
'프로그래밍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OSIX thread, mutex 사용법 (0) | 2024.06.26 |
---|---|
C] epoll 사용법 (0) | 2024.06.24 |
__DATE__ 에서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여 원하는 포맷으로 출력하기 (0) | 2024.04.17 |
C언어 ] qsort (Quick Sort, 퀵정렬) 함수 사용법 (0) | 2024.01.30 |
윈도우 소켓 ] connect() 함수의 타임아웃은 21초 (0) | 2023.12.25 |